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8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일부터 26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속가능한 농업현장 기반 조성과 실용적 신기술 제공, 농업인 소득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시의 대표 작물인 딸기, 고추, 상추, 벼 등을 주요 과목으로 편성했다.


올해 교육은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포털 사이트 모임 서비스인 밴드를 통해 송출되며 교육 기간 종료 이후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수 있다.


특히 실제 영농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 상황의 해결 과정 등을 영상으로 제작방송해 수강자들에게 생생한 현장정보를 전달함으로 영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비대면 교육인 만큼 수강자들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난해 농사에 대한 성과분석을 바탕으로 미래농업 발전전략과 역량강화를 통해 농업인이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