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8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스마트한 시민의 삶을 위한 시민 정보화교육을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한다.


올해 시민 정보화교육은 지난해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실시치 못했던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으로 집에서 수강생과 강사가 서로 소통하며 교육을 수강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윈도우10,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블로그,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총22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1개 강좌당 2주(10일)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변화하는 IT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과 영상 촬영, 편집 등 스마트폰 활용 능력과 인터넷, 멀티미디어 등 디지털 기본교육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과 함께 논산시 사이버문화센터를 통해 외국어, IT, 자격증,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제공함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쌍방향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해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스마트한 디지털 사회의 구성원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