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29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 입학처는 우한 폐렴 감염증의 장기화로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교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 설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코자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 컨설팅을 온라인으로 운영했다.


이번 진로 컨설팅은 시 공간적 한계를 벗어나 전국 지역 고교생과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할수 있도록 15일부터 21일까지 120명을 모집했으며 예상보다 많은 신청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조기마감을 했다.


본 진로 컨설팅을 통해 올바른 진로 진학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학생 개개인 역량향상을 목표로 하며 특히 예비 고1(중 3학년) 학생들이 고교 진학 전에 진로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고교 진학 후에는 올바른 학교생활과 대입을 준비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온라인 진로 컨설팅에는 한국진로진학연구원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들 11명이 직접 컨설팅을 진행해 수준 높은 상담으로 진행됐으며 컨설팅 전 학생 개개인의 진로를 개발시켜 나가기 위해 CCI 진로개발역량검사를 실시했다.


한수진 입학처장은 “우리 호서대학교는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면 활동이 어려운 요즘 여러 제약적 상황들이 많지만 지역과 학생, 학부모, 대학이 상호 협력해 진행할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발전시킬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