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02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2021년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 희망자를 신청 접수한다.


영세고령농 농작업 지원은 농기계 작업이 어려운 고령농과 영세농의 경작지를 직접 찾아가 초기단계 농작업을 대행해주는 사업으로 밭갈이, 비닐 피복,파종 등 시기별 영농을 내실 있게 추진할수 있도록 도와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업 대상자는 2000㎡ 이하를 경작하는 70세 이상인 고령농, 65세 이상 홀로되신 여성농업인, 초보 귀농 귀촌인(논산시 이주 3년 이내), 농업활력증진을 위해 텃밭을 조성코자하는 관내 도시농업 참여자다. 

 

사업 희망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으로 신청하면 되며 향후 농경지 확인을 거쳐 작업 일정을 상의해 원하는 날짜에 농작업 지원을 받게 되며 농작업 대행료는 농기계 임대료와 운송에 소요되는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세 고령화 농가의 농작업 지원을 통해 농가의 경영비와 일손 부담을 덜어주고 영농작업이 적기에 효율적으로 이뤄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