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06 07:37:4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농업기술원 인삼약초연구소 청양구기자시험장이 5일부터 9일까지 구기자 열매용와 구기순용 신품종 10만주에 대한 분양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품종은 열매용은 화수, 청명, 청홍, 장명, 청운, 청금, 호광 등이고 구기순용은 명안이다. 

이 가운데 화수, 장명, 청운은 비가림하우스 내 재배에 적합하며, 청명, 청홍, 호광, 청금은 노지재배에 적합하다. 

특히 탄저병 발생이 많은 노지재배 시에는 탄저병 저항성이 양호하고 수정이 잘 이뤄져 결실이 좋은 청명·청홍이 추천된다. 

화수는 단일품종으로 보급되며, 그 외 품종은 수분수를 고려해 2품종씩 짝을 지어 보급할 계획이다. 

특히 화수는 단일품종만 재배해도 수량성이 떨어지지 않고 결실이 잘 되며, 탄저병에 중 정도의 저항성을 갖고 있어 비가림하우스 재배품종으로 추천된다. 

주문량 계산은 3.3㎡(약 1평)에 5주 정도가 소요되며, 삽수가격은 개당 300원이다. 

도 농업기술원 청양구기자시험장은 분양농가를 대상으로 초기 생육관리 농가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배방법, 병해충 방제, 시비관리 등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방문 상담하면 되며, 전화또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