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17 23: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관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장애인 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 


장애인 민원상담실은 이동과 접근이 어려운 지역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교육, 의료, 취업, 재활, 편의시설 이용과 장애인복지시책 상담과 일상적인 애로사항 등에 대한 각종 민원서비스를 해결키 위해 지체장애인협회 계룡시지회내에 설치했으며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와 캠페인을 병행해 추진한다.


시는 장애인 민원상담실을 운영하며 장애인이 민원상담실의 효용을 직접 체감할수 있도록 장애인의 입장에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단순 상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특성과 장애인 개인의 상황에 맞는 상담을 제공해 민원해소 뿐만 아니라 장애인이 사회와 소통할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장애인 민원상담실을 통해 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과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개인에게 필요한 정보제공과 서비스연계로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며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