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2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치매안심센터는 관내 만75세 이상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인지선별검사를 무료 시행한다.


시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만7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운전면허를 3년마다 갱신하고 갱신시 인지선별검사와 교통안전교육 이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선별검사를 실시케 됐다.


인지선별검사 희망자는 계룡시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해 검사를 받을수 있으며 운전면허 갱신시 검사결과를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에 제출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집중력과 판단력 저하, 시야확보 어려움, 청각저하 등 정신적, 신체적 문제로 인한 고령운전자의 사고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인지선별검사를 지속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새로운 도구인 CIST(Cognitive Impairment Screening Test)를 사용해 인지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그외 조호물품 제공서비스, 치매선별, 진단, 감별검사,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배회인식표 제공, 치매어르신 지문등록, 전화상담 등 다양한 종류의 치매지원서비스를 시행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