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4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오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자동차 배출가스 오염물질 저감의 일환으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지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사업은 오염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노후경유차의 조기폐차를 유도해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키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14억32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중량 3.5톤 미만, 이상 또는 저감장치 불가 차량 등의 분류에 따라 조기폐차 지원금 상한액과 지원율을 적용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며 등급기준은 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사이트 또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안내 콜센터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선정은 선착순 접수가 아닌 지원대상 선정기준에 따라 이뤄질 계획이며 필요서류를 지참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실로 방문커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대기 환경오염을 예방키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며 시민 여러분들께서 맑은 공기 만들기에 같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