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5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 내부청렴도 3등급 진입을 목표로 청렴도 향상 대책 보고회를 실시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시는 그 동안 외부의 평가보다 내부 청렴도가 저조한 것을 계기로 직원들의 청렴 인식 수준 향상을 위해 시장의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지속적으로 표명하고 서로 신뢰할수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보고회는 시장 주재로 2021년 청렴도 향상 목표와 계획 공유,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청렴 서약, 각 부서장의 청렴책임관 임명과 주요 간부로 구성된 청렴대책 추진기획단과 청렴대책 실무추진단, 청렴 옴부즈만으로 구성된 청렴 추진체제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청렴도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또 합리적인 인사 운영과 재량적 예산집행에 대한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며 부서장의 공정한 상시 지도 감독, 평가를 강화해 부서장의 의무와 권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최근 몇년간 우리시 청렴도가 매우 낮아서 안타까운 마음이며 청렴의 날 운영, 청렴 교육 실시, 간부-직원간 소통 강화를 위해 공감토론회를 수시 개최할 예정이며 신규 공무원이 안정적으로 조직에 적응해 계룡시 공무원으로서의 소속감을 가질수 있도록 선배공무원과 함께 어울릴수 있는 어울림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사를 개진할수 있는 소통창구를 활짝 열어 직원 사기진작과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진하는 등의 다양한 시책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일할수 있는 직장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