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5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오는 3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시민제안 찾아가는 생활배움터 사업을 신청 접수한다.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된 시민제안 찾아가는 생활배움터는 논산시민(관내 소재 직장인 포함) 7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 희망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신청해 강사를 지원받는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 서비스다.


학습 프로그램 분야는 공예, 합창, 악기 등 취미 여가, 소외계층 청소년 교육, 민속놀이 등 전통문화 계승, 공동체 교육 등으로 시민 수요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다.


팀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논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후 읍면사무소나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논산시청 평생교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직접 신청한 교육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만큼 학습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킬수 있을 것이며 누구나 누릴수 있는 시민 중심의 교육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평생학습도시 논산을 만드는 데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방식을 채택해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