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26 21: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골목상권에 대한 소비를 적극 권장하고 지역상품권 가맹점 이용을 독려키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한 골목상권 소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출시 1주년 기념 활성화 대책과 우한 폐렴 감염증 감염 예방을 위해 신청부터 인센티브 수령까지 모두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3월 한달간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모바일계룡사랑상품권으로 총30만원 이상 소비할 경우 결제와 동시에 자동 신청되며 30만원의 10%인 3만원을 모바일계룡사랑상품권으로 4월중 지원받게 된다. 


단 30만원 초과 사용시 3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관내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인 만큼 일부 마트와 주유소(충전소)는 사용실적에서 제외된다.


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위기극복을 위한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과 함께 골목상권 소비지원사업 10% 페이백을 결합해 3월 한달간 최대 20%의 혜택을 지원함으로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조금이나마 활성화 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4월 출시된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의 가맹점 확대를 통한 이용 활성화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모바일계룡사랑상품권의 재사용을 통한 관내 지역 상권에 대한 2차 소비유도로 지역자금이 외부로 유출되던 지역의 소비 패턴을 바꾸는 계기를 마련해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인해 지역 상권이 침체된 만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시 골목상권 소비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계룡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커나 일자리경제과 경제공동체팀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9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