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2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노후경유차에서 발생되는 매연을 감축키 위해 2021년 노후 경유차 매연저감장치(DPF)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총3억8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노후경유차 100대에 대해 매연저감장치 부착시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매연저감장치 지원대상 차량은 계룡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며 기존 공고일 기준 계룡시에 등록돼 있는 자동차중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커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차량, 환경개선부담금, 지방세, 세외수입 등 계룡시에 체납금이 없는 차량소유주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인증조건에 적합한 차량, 사업용 자동차의 경우 잔여 차령이 2년 이상인 자동차인 경우에 지원 받을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차량소유자는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후 저공해 조치 신청(장치부착)을 하거나 계룡시청 2층 환경위생과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무엇보다 쾌적한 환경이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는 만큼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자동차 배출 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여 청정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7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