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8 22:1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재)계룡시애향장학회는 제16회 계룡시애향장학회 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했다.


제16회 장학생은 특기 장학생 20명과 고교 신입생 학업우수 장학생 6명 등 총26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선발 공고일 기준 1년전부터 계속해 계룡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주민 또는 주민의 자녀야 한다.


특기 장학생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중 예체능과 인문, 사회, 수학, 과학, 기술, 기능분야 특기생으로 학교별 2명씩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하고 고교 신입생 학업우수 장학생은 성적이 상위 3% 이내인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이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해 학교장의 추천(학교별 3명)을 받으면 선발된다. 


올해부터 예체능 특기생으로 한정됐던 특기 장학생 범위를 인문, 사회, 수학, 과학, 기술, 기능분야로까지 넓혀 더 많은 분야의 특기생들이 장학금을 받을수 있도록 확대 지원한다.

 

추천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며 3월말 애향장학회 이사회 심의 의결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 확정한다.


최홍묵 이사장은 “특기 장학생의 확대로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갈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며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