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8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2020년 주요 업무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시정에 반영해 행정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제고키 위한 2021년 자체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자체평가위원회는 류재승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행정전문가, 지역인사, 대학교수, 내부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정 비전과 성과목표 달성을 위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문제점 도출과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 시민에게 보다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운영하고 있다.


2020년 실적 성과 평가는 지난 1년 동안의 부서별 주요업무에 대해 125개의 지표를 선정해 지표별 BSC 성과 달성률, 기관수상 실적, 품위유지 위반 등의 가점과 감점 요소를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자체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우수부서를 확정했다.


평가 결과 본청과 산하기관에서는 군문화엑스포지원단 1위, 기획감사실 2위, 자치행정과가 3위를 기록했으며 면동에서 금암동 1위, 엄사면이 2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에 따라 우수한 성과를 낸 상위 50% 부서에 대해 순위에 따라 인센티브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부서간 합리적이고 공정한 경쟁을 유도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성과 중심의 공직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재승 위원장은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과 장기화 등 어려운 여건에 시민의 안전과 우수한 성과를 위해 힘쓴 부서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올 한해 시민이 체감하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성과 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