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9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2020년 제57회 세무사 자격시험에서 최종 합격생 3명을 배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제57회 세무사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에 따르면 호서대학교 홍준우, 황윤규, 조민국 3명이 최종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호서대는 2018년부터 지역사회와 대학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인재양성을 위해 미래인재양성센터를 운영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공인회계사(CPA), 세무사(CTA), 7급 공무원 등을 배출해왔다. 


특히 지난해 공인회계사 합격에 이어 이번에 3명의 세무사 최종합격자를 배출함에 따라 미래인재양성센터는 명실상부한 충청권 인재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센터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 개인학습공간과 기숙사 제공, 출결관리 등 공부에만 집중할수 있도록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세무사 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조민국 씨는 “학교에서 집중해서 공부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실제 자격증을 보유한 교수님의 지도가 큰 힘이 됐으며 선배 합격생들이 있다는 점은 공부하는데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요인 이었다”고 말했다.


미래인재양성센터의 조정현 교수는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속에서 끝까지 노력해 좋은 성과를 거둔 학생들이 진심으로 자랑스럽고 이번에는 고배를 마셨지만 열심히 준비했던 다른 학생들에게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