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8 23: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 AI SW중심대학사업단은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과 아산시 청소년 대상 AI와 SW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호서대학교 AI SW중심대학사업단장 선복근 교수, 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 부센터장 주진현 교수와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 지명근 관장, 이재승 팀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 SW교육 확산을 비롯한 SW교육지원과 SW역량 강화 소양 교육 운영, 소프트웨어 교육 봉사활동, 소프트웨어 캠프와 교육 행사 운영 등에서 같이 노력하고 서로 협력키로 했다.


호서대학교 AI SW중심대학사업단과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AI SW 예비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아산시 초중등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역량인 AI SW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의 창의적 AI SW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선복근 AI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아산시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체험 기회의 폭을 넓혀 꿈과 끼를 살리는 미래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호서대학교의 폭 넓은 AI SW 교육,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SW체험을 제공함으로 대학 홍보 효과 등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된 호서대학교는 SW교육봉사단을 선발해 소속 대학생들이 지역의 초중생들에게 코딩과 소프트웨어를 교육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