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3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 6일까지 총3회에 걸쳐 ‘미세먼지 쏙쏙 잡아주는 공기정화식물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황사와 미세먼지로 공기질이 급격히 저하된 가운데 신선한 실내공기 유지와 건강관리를 위해 실시되며 원예분야 전문가인 사)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류예선 복지원예사를 초빙해 공기정화식물의 이해와 활용, 효과적인 공간별 배치, 식물테라피의 적용과 종류별 분갈이 실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기정화식물은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잎과 뿌리쪽 미생물 흡수에 의한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음이온, 향, 산소, 수분 등 다양한 식물방출물질에 의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교육은 수강생 모두가 쉽게 참여할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되며 실습재료는 대면접촉 최소화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방식으로 사전 배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봄을 맞아 실내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 등 공기정화가 가능한 녹색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건강과 행복감을 얻길 바라며 최근 반려식물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식물 재배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일상생활속 힐링을 누릴수 있도록 시민 참여형 도시농업 교육과 행사를 확대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