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4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새봄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도로변, 공원, 등산로, 하천변, 버스정류장 등의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대청소는 공원과 주요 시가지 등에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 수거를 통한 쾌적한 환경을 조성키 위해 실시되며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시청 각 부서와 면동 주민센터, 유관기관별 관리 구역을 지정해 청소할 예정으로 공무원과 시민단체 등이 참여해 마스크 착용과 대화 자제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외출이 어려웠던 만큼 올해는 해빙기를 맞아 관내 주요 산책로와 공원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 이용이 잦은 공간 위주로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아울러 곧 개방을 앞두고 있는 계룡문과 주변 쉼터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해 시의 랜드마크로 부족함이 없는 아름다운 주변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시민 이용이 많은 버스정류장 주변과 종합운동장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해 시민에게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시민 이용이 잦은 장소에 대한 환경정비 외 오는 4월 30일까지 폐비닐과 폐농약 용기류 등의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해 영농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농민에게는 소정의 보상금을 지급해 환경보호와 농가소득 증진의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 봄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활력을 얻을수 있도록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시민들께서는 내집 앞, 내상점 앞 청소하기 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봄철 미세먼지 집중관리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노면청소차량 1대를 매일 투입해 운행중에 있으며 3월중 도로 분진흡입청소차량을 구입 운영해 재비산먼지 감소와 미세먼지 최소화를 위해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