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07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30일까지 실시하는 경제총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 13명을 모집한다.


경제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로 우리나라 전체 산업의 규모와 특성을 파악해 주요 경제정책 결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책 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경제총조사 대상은 2020년말 기준 활동중인 관내 사업체 총2081개로 기존의 물리적 장소의 사업체뿐 아니라 일반가정내 전자상거래 사업 등 장소 없는 사업체가 조사대상에 포함되며 대규모 사업체는 전수조사로 소규모 사업체는 표본조사로 실시한다.


조사는 온라인 조사와 방문 조사가 병행 실시되며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조사대상에게 온라인 조사 참여를 적극 홍보 독려하고 온라인 참여자에게는 통계청에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인원은 조사관리자 4명과 조사원 9명(예비조사원 1명 포함) 등 총13명이며 조사원은 37일, 조사관리자는 40여일 동안 조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선발된 조사요원은 4월하순 사이버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30일까지 각 사업체를 방문하며 조사를 실시케 된다. 


신청대상은 만18세 이상으로 주민등록이 계룡시인 시민중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경제총조사와 사업체조사 등 통계조사 유경험자는 채용시 우대한다.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경제총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등록커나 기획감사실 인구통계팀에 방문 신청하면 되고 합격자는 오는 23일 이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커나 기획감사실 인구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8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