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3 22:0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농업기술센터는 2021 도시농업의 날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 체험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했다.


체험교육은 당초 농업기술센터 잔디광장에서 방역수칙 준수하에 대면으로 추진될 예정이었지만 계룡시 인근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시민 안전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 추진됐다.


이에 따라 농기센터는 체험교육 참여를 희망한 시민에게 지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재료를 배부하고 농업기술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동영상 3종을 유튜브에 게시해 시민들이 시청하면서 도시농업 체험을 할수 있도록 진행됐다.


체험재료는 샐러드텃밭, 새싹삼 컵화분, 계피 스프레이 3종 세트로 개별 소분해 키트 형태로 제공됐으며 채소 종자 4종과 도시농업 홍보 리플릿, 유용미생물이 배부됐다.


재료 배부시 농업기술센터 잔디광장에는 직원들이 직접 만든 오늘부터 도시농부 1일 포토존을 설치해 시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잠시 쉬어 갈수 있도록 일부 개방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아이들과 함께 도시농업 체험을 할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새싹과 모종이 자라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농업의 소중함과 재배의 기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민에게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을 통해 식물을 매개로 화목한 가정과 이웃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코자하며 생명농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확대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