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6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금암동은 복지톡을 개설해 주민과 더가까이 더 편리하고 신속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금암동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취약계층의 복지공백을 해소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복지정보 접근성 제고와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비대면 복지서비스인 복지톡을 운영한다. 


복지톡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치 않고도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톡 앱에서 금암동주민센터(복지톡) 채널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새로운 복지제도, 정책 변경사항, 각종 지원사업 등의 복지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다. 


아울러 1:1 모바일 채팅창을 통해 지역내 생활고, 아동학대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인 가구를 신고할수 있으며 복지관련 개인 상담과 문의도 가능하다. 


모바일 복지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주민센터 복지담당자가 복지톡을 통해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 전화상담과 방문 등 지속적인 관리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금암동은 복지톡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단,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주요단체 회의자료는 물론 아파트 승강기 홍보자료, 동 홈페이지, 모바일 밴드 등을 통해 복지톡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권용산 금암동장은 “복지톡이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주민들의 어려움을 가까이에서 면밀히 살피고 도와줄수 있는 소통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복지 관련 시책을 개발해 주민들에게 힘이 되는 마을복지를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1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