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1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로부터 아이돌봄지원사업을 위탁받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계룡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우한 폐렴 감염증이 장기화 됨에 따라 아이돌봄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또는 다양한 사유로 인해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봄이가 직접 찾아가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서비스로 주요 내용은 임시보육, 놀이 활동, 준비된 식사와 간식 챙겨주기, 보육시설과 학교, 학원 등하원, 안전, 신변보호처리 등이다.


가족지원센터는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 상황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돌봄 공백을 최소화키 위해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며 이에따라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부담금의 일부를 추가로 지원을 받게 됐다. 


지원대상은 아이돌봄 지원 기준에 따라 만12세 이하의 자녀가 있고 가정에 양육공백이 발생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으로 맞벌이 가정이 아니거나 휴가사용 등 부모가 직접 자녀 돌봄이 가능한 경우에는 확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 상황에서 양육공백이 최소화 될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과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