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2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5월 14일까지 총5회에 걸쳐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생활원예 기술교육 싱그러운 홈 스타일링, 플랜테리어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다.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살아있는 식물이 주는 초록의 생명력과 미세먼지 제거, 새집증후군 완화, 유해물질 정화 등 다양한 효과를 주는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 공기정화 효과와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자하는 인테리어 방법이다.


시는 교육을 위해 이미선 원예치료사를 초빙해 식물 돌보기 방법, 그린인테리어와 치유농업 등을 배우고 다육식물, 이끼, 향기가 있는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 실습과 함께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플라워 용돈박스를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습키트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사전 배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플랜테리어를 비롯해 반려식물 재배에 관심이 있는 시민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센터는 식물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플랜테리어와 반려식물 재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