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6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오는 5월 14일까지 자치분권대학 논산캠퍼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치분권대학은 지방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가 주도하는 자치분권교육 통합기구로 지방자치 공통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전국 지방정부에 자치분권대학 캠퍼스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강좌는 우한 폐렴 감염증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치분권대학에서 개강전 수강생들에게 개별로 발송하는 강의 링크를 통해 수강할수 있다.


강의내용은 지방자치 30주년 기념 특별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한국 지방자치의 역사와 미래의 과제 등 총18강으로 이뤄져 자치분권의 의미에 관해 함께 고민하고 알아가는 시간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수강기간은 오는 5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며 논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논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후 이메일로 제출커나 또는 각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자치분권대학을 통해 더욱 많은 시민이 자치분권을 이해하고 시정에 더많은 관심을 갖게 되면서 주민 스스로 주인으로 역할하는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진정한 자치분권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시민 스스로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하며 시민 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