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7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2021년 제3회 의원회의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 안건은 오는 5월 11일 개최되는 제229회 임시회를 앞두고 차량용반도체, 자율주행 R&D캠퍼스 신축(미래전략과), 아산시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 추천(사회적경제과), 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 대상지역 지정(세정과), 제6기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추천(자치행정과), 옹기와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위탁자 선정(문화관광과), 아산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추천(교통행정과), 모산역 문화플랫폼과 문화어울림공간 운영(도시재생과),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년차(2021년) 시행계획 수립 보고(건강증진과), 아산시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위원 추천(평생학습관) 등 9건의 세부 안건 설명이 있었다.


의원들은 차량용반도체, 자율주행 R&D캠퍼스 신축 보고에 있어 대상 부지로 공원부지를 결정한 것과 관련해 “공원부지는 지역주민에게 중요한 공간으로 공원부지가 줄어드는 것에 대한 대책 마련과 지역주민 정주 여건을 살피고 향후 전기차 전환에 따른 아산지역 내연기관 소재부품업체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제조사들과의 연계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고면에 위치한 옹기와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위탁자가 재선정되기까지 직원을 상주시키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관리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모산역 문화플랫폼과 문화어울림공간 운영에 있어 “위탁사업자 선정시 사업계획서에 마을주민과의 소통 방법과 도시재생의 올바른 방안이 담겨있는지 꼼꼼하게 살펴야 하며 필요 없는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위탁운영비 관리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밖에 위원추천은 아산시 마을공동체위원회 위원 추천에 윤원준, 김수영 의원, 아산시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맹의석 의원, 아산시 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위원 추천에 홍성표, 김희영 의원이 각각 추천돼 본회의 의결후 선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