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03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예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전환해 실시한다.


그 동안 민방위 대원 1∼4년차는 4시간의 집합교육을 5년차 이상은 1시간의 사이버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을 이수해야 하나 우한 폐렴 감염증이 장기화됨에 따라 모든 민방위 대원과 대장을 대상으로 1시간의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운영키로 했다.


계룡시 민방위 대원(만20세부터 40세)은 사이버 교육은 지난 1일 시작됐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스마트민방위교육 홈페이지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 접속해 본인 인증후에 약1시간 영상 시청(연간 1회)후 이수증을 확인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생활안전에 유용한 감염병 예방, 인명구조, 응급처치, 소화활동, 지진, 태풍과 같은 자연 재해에 대한 대응, 수습, 복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대원의 교육부담은 완화하되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할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갈 계획이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