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06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6월까지 7세부터 12세까지 자녀를 둔 10가정을 대상으로 총5회에 걸쳐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역할지원사업 우리 아빠는 프렌디(friendy)를 진행한다.


우리 아빠는 프렌디(friendy) 교육은 아빠에게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 아빠와 자녀간 유대감 형성과 이를 바탕으로 한 보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하며 아빠와 아이가 함께 보내는 시간을 통해 가정내 양육부담의 불균형 또한 완화코자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아빠와 자녀의 의사소통, 도자기 만들기 체험, 보드게임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외 아빠와 자녀간 대화와 스킨십 유도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키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희원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인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시기에 아빠와 아이 사이에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유도코자 계획됐으며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6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