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향대, 13년째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 SCH 꿈을 찾는 강좌 10년째 이어져 - 온라인 강좌, 전국고교 대상 480회 이상 운영, 1만명 이상 참여
  • 기사등록 2021-05-11 23: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순천향대가 교육부가 선정하는 2021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13년째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정보공개 확대 등 합리적인 대입전형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을 조성하며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제고를 통해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 등을 목적으로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순천향대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에서 고등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코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CH 꿈을 찾는 강좌를 비롯해 SCH 진로체험 버스, 동아리 멘토링 등을 꾸준히 운영하며 고교생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중 SCH 꿈을 찾는 강좌는 2011년에 시작해 10년 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인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국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상희 입학처장은 “지난해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에서 SCH 꿈을 찾는 강좌는 전국 고교를 대상으로 활발히 운영됐으며 올해 500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며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입시를 앞둔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입학식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대입설명회 등에 이를 접목해 우한 폐렴 감염증 시대에 선도적인 신기술 도입을 통해 대입 정보 제공에 공백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는 2021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중간평가에서 지난해 선정된 대학의 2020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1년 사업 계획, 2022∼2023년 대입 전형시행계획 등을 평가해 73개교를 계속 지원 대학으로 확정한 가운데 순천향대는 유형Ⅰ, 65개 대학에 포함 선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