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4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산학협력단 주관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호서가족기업에서 생산한 물품을 호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호서대 산학협력단은 이번 행사를 지역사회 산학협력 환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호서가족기업에서 생산한 마스크와 녹용 등 방역물품과 면역력에 좋은 건강식품을 지원받아 지역 노인복지기관을 운영 중인 호서복지재단에 기증키 위해 물품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에 물품을 기부한 ㈜스마트셀러, ㈜소울네이처푸드, 농업회사법인 ㈜백세는 지난 2월 충남도내 호서가족기업 대상 지역중소기업 수출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된 충남바이오기업 수출협의회 발대식에 참여한 기업이다.


호서대 LINC+사업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수혜를 받은 기업으로 그간 기업지원의 보답 차원으로 자사 생산품을 지역사회 환원하는 산학협력의 선순환 사례를 만들었다.


기부 행사는 천안시 삼룡동에 위치한 호서복지재단 효자의집에서 호서대 박승규 LINC+사업단장과 호서복지재단 김성식 이사장을 비롯한 학교와 복지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산학협력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진후 진행했으며 이번 기부행사를 시작으로 양기관이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수 있도록 긴밀한 관계 유지에 합의했다.


간담회에서 박승규 LINC+사업단장은 “호서대 LINC+사업단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이번 행사 이후 기업, 대학, 지역사회 쌍방향 산학협력을 통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에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토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부된 물품은 호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효자의 집과 호서노인전문요양원내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