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18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와 농촌지역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공동 발굴 지원키로 했다.


협약식은 호서대 김대현 총장, 김연희 학생처장, 채기웅 인재개발처장, 이성은 카리타스봉사센터장, 충남세종농협 길정섭 본부장, 진문종 아산시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서대 아산캠퍼스 본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호서대는 우한 폐렴 감염증 영향으로 외국인 근로자 입국이 어려워지고 내국인의 인력공급이 원활치 않은 지역 농가에 재학생 대상 농촌 일손 돕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세종농협은 자원봉사자에 대해 상해보험, 간식비,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인증해 학생들의 일손 돕기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김대현 총장은 “농촌 일손 돕기는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웃 봉사를 통해 성장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농촌봉사와 지역사회 활동 기회를 넓혀 상생의 가치를 익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9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