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4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28일부터 미취학 아동과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코딩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코딩이란 컴퓨터가 이해할수 있는 언어인 코드를 입력해 기계들이 작동할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이번 코딩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미취학반과 초등 저학년반으로 구분해 코딩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각 반별 3기수씩 올해 총6기의 교육을 진행하며 미취학반 1기와 초등반 1, 2기는 6월에 교육을 실시하고 나머지 3개 기수는 오는 8월에 신청자를 접수 받아 9월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와 함께 교육에 참여한다.


아울러 수준 높은 교육을 위해 강사는 유아, 초등학생 대상 코딩교육 지도사 자격증 보유자로 선발해 이제 코딩교육에 첫발을 들여놓는 아이들이 자연스레 코딩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코딩의 이해부터 시작해 로봇,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컴퓨터 언어의 작동원리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며 교육대상의 눈높이를 고려해 놀이와 게임 캐릭터 등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여 알고리즘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 자율주행, 사람이 없는 카페 식당, 가상현실(AR, VR) 체험 등 4차산업혁명은 이미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으며 아이들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재능과 적성을 개발하고 나아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