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3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호서대학교는 지역 시니어와 유학생을 대상으로 SW기초교육과 3D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AI, SW중심대학사업단 주최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기초강의와 함께 3D펜을 활용한 작품 제작 실습으로 진행했다.


호서대는 대학의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이라는 인재상 구현을 위해 전 교육과정에 호서대 가치확산센터장 김지나 교수의 특강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SW교육봉사단이 함께했다.


유학생 교육은 호서대 국제협력원 협찬으로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시니어 교육은 천안시 천안중앙도서관에서 55세 이상 천안시 거주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니어 교육은 지난 4월에 있었던 호서대 AI, SW중심대학사업단과 천안시 도서관의 업무협약 성과로 향후 천안시 관내 지역별 도서관 특성에 맞는 SW교육이 추진될 예정이다. 


유학생 항공서비스학과 4학년 천옌민 씨는 “3D펜 교육이 무척 흥미로웠던 경험이며 잘 모르던 3D펜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고 향후 사업단에서 진행될 각종 SW체험교육이 있을 때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