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0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충남도가 주관한 3대 위기 극복 읍면동 우수사례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대회는 민선7기 충남도정 핵심 정책인 저출산, 고령화,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한 읍면동의 우수사례를 발굴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문산면 사례 수요응답형 공공형버스 시범운영은 저출산과 인구감소로 인해 버스 노선과 운행횟수가 줄어드는 악순환의 반복으로 지역내에서 심화되고 있는 사회양극화를 극복키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춤형 공공버스(일명 100원 버스)를 제공함으로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시켜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장려상을 수상한 한산면 사례 콜라보의 끝판 왕 보건복지통합돌봄서비스 제공은 제도권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에게 한산면, 보건지소, 주민자치회, 민간봉사단체 등 민관이 합동으로 보건복지 분야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위기에 빠진 노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서천군은 충남도에서 선정한 6개 우수사례중 2개 사업이 선정되면서 고령화와 사회양극화 극복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노박래 군수는 “2013년 전국 최초로 서천군에서 시작된 100원 택시가 큰 호응을 얻었고 이번에 100원 택시를 보완한 100원 버스가 또 한번 주목받게 됐으며 시범사업의 성공에 힘입어 하반기 타 면 지역으로 확대 운영하고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