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4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오는 18일까지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실시한다. 

 

의견수렴 대상은 당진교육청과 관내 공립유치원,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학생 등이며 의견이 있는 학부모와 학생 등은 누구나 각 학교를 통해 의견을 제출할수 있다.


의견수렴 대상사업은 도비보조사업과 시설사업을 제외한 8개 추진전략 총21개 사업으로 시는 다양한 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당진교육청과 각 학교에 사업별 의견 수렴서를 발송한바 있다. 


시는 이번 의견 수렴으로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우선적으로 필요로 하는 사업을 미리 파악해 내년 교육경비 기본계획 수립시 기초 자료로 활용함으로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과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홍장 시장은 “우리시는 미래세대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속에서 각자의 소질과 재능을 개발할수 있도록 매년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당진교육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교육경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공감하고 원하는 교육 행정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지원, 소규모 초등학교 특성화, 방과후 활동 운영, 4차산업혁명대비 AI교육 선도학교 지원, 일반고 진로 진학 컨설팅 지원, 당진학생수영장 건립 등 34개 사업에 총69억원의 교육경비보조금과 고등학교 무상교육비 약2억5000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