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5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활동하는 공익단체 회원과 개인 공익 활동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익활동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서산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주관했으며 관내 공익 활동가들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건강한 시민사회 생태계 조성을 위한 리더와 활동가의 역할 기조강의와 서산시 공익활동 장단점 분임토의, 공익활동 활성화 방안 교차토론, 토론결과 공유와 TOP3 선정, 워크숍 소감 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공익활동가들은 민선7기 출범 이래 서산시공익활동지원센터를 발족한 것과 워크숍을 통한 공익활동 체계화와 상호 협력을 다진 것에 높은 의미를 뒀다.


이날 참석한 공익 활동가들은 토론을 통해 공익활동의 발전과 정책방향 설정을 위한 다양한 제안들을 쏟아냈다.


시는 워크숍에서 제안된 의견들의 실현가능성과 효과성 등을 검토하고 공익활동 활성화 위원회 승인 과정을 거쳐 실질적인 정책으로 세워나갈 방침이다.


남현우 서산시 시민공익활동활성화위원장은 “워크숍을 통해 지역 공익활동 결집은 물론 추진력을 받을수 있게 된 것 같으며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함께 노력해나가는 환경 마련에 시와 같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힘써주고 계신 공익 활동가분들에게 감사하며 워크숍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토대로 서산시 공익정책에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6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