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5 20: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학대피해아동보호 적극 지원을 위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시청 해나루 홀에서 당진경찰서, 현대제철, 당진시복지재단과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적극보호를 위해 학대피해아동 사회안전망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0월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으로 아동학대 신고접수와 조사, 사례판단을 지자체에서 수행하는 등 증가하고 있는 관내 학대피해신고 아동에 대해 지자체 중심으로 아동보호체계를 강화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아동학대 조사와 보호업무를 총괄하고 당진경찰서는 학대신고에 따른 동행수사와 응급분리조치를 담당한다. 


또 현대제철과 복지재단은 각1000만원과 500만원씩 3년간 후원할 계획으로 이 후원금은 학대피해아동의 회복을 위한 의료비와 심리치료비, 분리보호를 위한 시설입소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홍장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대피해아동에 대해 적극적인 보호조치를 수행함으로 피해아동이 빠른 심신회복과 함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수 있을 것이며 각 유관기관에서 뜻을 모아 아동학대 예방사업에 협력함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