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5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귀농 농업창업 지원과 주택구입 지원을 통한 신규 농업인력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과 농촌에 정착할수 있도록 농업창업과 주거 공간 마련을 지원함으로 신규 농업인력 육성을 통한 농업 인력구조 개선과 지역활성화 추진을 위해 귀농 농업창업과 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접수한다.


신청대상은 만20세 이상 65세 이하 세대주로 전입일 기준 농촌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귀농 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이다.


귀농 농업창업 자금은 영농기반, 농식품 제조, 가공시설 신축 보수를 지원하고 주택 구입 자금은 주택 구입과 신축, 노후주택 증개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연2%의 대출금리, 5년 거치후 10년 상환 조건으로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원, 주택자금 최대 7500만원의 대출지원을 받을수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7월 2일까지 부여군농업기술센터 귀농 귀촌팀을 방문해 사업신청서, 귀농 농업창업 주택구입계획서, 기타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지원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여군청, 부여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6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