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6 21: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 주민자치회는 구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정기총회와 임원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번 총회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영순 국회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 임원과 기존 임원에게 표창과 공로패를 수여하고 신임 임원에게는 임명장을 수여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보출, 조한경, 최완영 수석부회장, 유병회 부회장, 박종협 이사에게 각각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총회에서 3명(수석부회장 용전동 이보출, 대화동 조한경, 태평1동 최완영)이 이임하고 신임 임원 10명(수석부회장 중촌동 유병윤, 오정동 김영태, 산내동 송동현, 부회장 도마2동 강영옥, 회덕동 김태수, 문창동 이기재, 기성동 유병희, 이사 도마1동 오용문, 목동 유상균, 중촌동 최문주)이 선임됐다.


허태정 시장은 “그 동안 주민자치회 운영에 애써주신 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민자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마을단위 조직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3월 22일부터 5개 접종센터와 보건소, 300여개의 위탁의료기관에서 대전시민 40만여 명이 우한 폐렴 감염증 백신 1차와 2차 접종을 맞춘 상태며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이 가능토록 11월까지는 모든 시민이 백신 접종을 마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주민자치회 관련법이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에 있으며 연내 법안이 마련되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회 관련법 조항이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개정시 삭제됐지만 주민자치 기본법안과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등이 발의돼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