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7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오는 18일부터 유성구 한밭대로 유성대교(봉명동), 동구 대흥로 대동교(대동)에 대한 교면포장공사를 시작한다.


유성대교 등 2개 도로시설물은 교량 정밀안전점검과 진단 결과, 거북등균열과 패임, 마모, 포트홀 등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고 특히 대동교의 경우에는 바닥판 손상과 내하력 저하로 안전등급 D등급 판정을 받아 긴급 보수 보강을 위해 추진된다.


유성대교는 18일 대동교는 19일에 각각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대전시는 차량 통제시 극심한 교통 혼잡이 예상돼 평일 출퇴근시간을 피한 작업 실시로 시민불편을 해소할 방침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오는 18일 오후 8시부터 유성대교는 충대오거리에서 월평동방향, 19일 오후 8시부터 대동교는 대동역오거리에서 대흥동 양방향으로 작업을 실시할때 차량 통행을 부분통제(3~5차로 중 1~2개 차로 부분통제)할 예정이며 서행과 우회도로를 이용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앞으로 교량과 터널 등 도로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적절한 보수보강사업을 추진하고 안전한 대전건설을 최우선 과제로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