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7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최홍묵 시장은 논산시에 소재한 국방부 최고 교육기관인 국방대학교를 방문해 김종철 국방대총장과 주요 현안문제 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양 기관장은 계룡시와국방대 발전을 위한 상호 노력 협력과 교류, 계룡세계군문화EXPO 개최에 따른 외국군 수탁생과 가족의 EXPO 참관,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브랜드 가치 증진, 지역주민과 국방대 교육생의 교통, 체육, 문화예술, 지역화폐 이용 등 일상생활의 편익증진에 대한 폭넓은 논의를 하며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계룡세계군문화EXPO 개최와 관련한 전반적인 협조 외 국방대학교에서 운영중인 중견리더과정에 시의 간부급 공무원을 입교시키는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견리더과정은 작년부터 개설된 교육과정으로 육해공군과 국방부 직할부대의 4∼5급 간부 군무원을 대상으로 정부와 국방정책 이해, 국가 안보와 북한이해, 역량 진단과 정책분석 등 국방공무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40주간의 장기교육 프로그램이다. 


시는 국방도시라는 시의 특성상 군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만큼 중견리더과정에 시 공무원 1명이 참여해 국방에 대한 시야와 지식, 인적교류를 확대해 군과 보다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그 동안 국방대는 군고급장교와 고위관료를 대상으로 국가안보에 관한 군사와 비군사분야를 통합 교육해온 군의 특수목적 최고 전문 교육기관인 만큼 시 공무원의 중견리더과정 입교가 확정된다면 단순한 교육 참여를 넘어 유무형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소속 공무원을 2022년 국방대에 입교시키기 위한 제도 마련과 함께 소요예산 편성 등 관련 후속조치를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홍묵 시장은 “국방대 중견리더과정에 시의 간부급 공무원 입교가 현실화되면 육해공군과의 업무협조가 더욱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며 시는 국방대학교를 비롯한 군과의 협력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