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8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노사민정협의회는 온양제일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제1차 충남노사포럼 광장, 노동법 제 개정의 쟁점과 노사의 과제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노동법 제 개정의 쟁점을 분석하고 지역 노사의 대응 방향을 논의키 위해 마련했다.


도와 고용노동부 담당자, 지역 노사 관계자, 노사 관계 분과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간담회는 주제 발제와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강숭훈 팀장이 발제자로 나서 노동법 제 개정의 내용과 쟁점을 주제로 ILO핵심협약 비준을 위한 개정 노동조합과 노동관계조정법에 대해 해설하고 주52시간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근로시간 규정의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노사 관계자를 비롯한 참석자 전원이 노동법 제 개정에 따른 노사의 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노동법 제 개정 내용과 쟁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노사 협력을 강화하는 시간이었으며 이번 포럼 결과를 토대로 지역 노사 차원의 대응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 관계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후속 충남노사포럼을 개최하는 등 지역 노사 관계 현안에 대응키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