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8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오세현 시장은 자동화 식물관리기술을 도입한 실내정원(스마트 가든)이 조성된 아산경찰서와 경찰수사연수원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며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스마트 가든(smart garden)은 공공기관과 산업단지 등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간에 산호수와 스킨답서스 등 실내에 적합한 식물을 심고 이를 자동화 관리기술로 유지 관리하는 신개념 정원 패러다임이다.


시는 지난해 2억원으로 산업단지 등에 8개소 올해 9000만원(국비 50%)을 투입해 아산경찰서와 경찰수사연수원에 3개소의 스마트 가든을 조성했다.


스마트 가든은 특히 식물과 스마트기술이 만나 공기정화는 물론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하는 민원인과 근무자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는 실내정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아산경찰서와 경찰수사연수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어려운 시기에 업무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녹색 휴식 공간에서 조금이나마 스트레스가 해소될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