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1 21: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지역리더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한 평행학습프로그램 퍼실리테이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시에 따르면 의당면 평생학습센터는 지역과제 발굴 해결을 위한 평생학습으로 퍼실리테이션, 의당 지역해설사, 그림자 인형으로 알아보는 역사 등 상반기 11과정에 12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퍼실리테이션 과정은 지역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과정으로 의당면주민자치협의회 위원들이 참여해 갈등 해결을 위한 효율적인 의사결정 방법, 팀빌딩, 세대를 통합하는 대화, 리더 역할 탐색 등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학습센터는 이번에 발굴된 지역 과제를 앞으로 평생교육과 주민자치, 지역 교육공동체와 함께 보다 구체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상반기 평생학습특성화 프로그램과 11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를 중심으로 평생학습프로그램 125개 과정을 개설했으며 약14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김기분 평생교육과장은 “공주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는 지역 특성을 살려 지역과제 발굴 해결형 프로그램, 주민강사 양성 체계 마련, 마을 프로그램 기획, 마을학습 공간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 등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의 삶이 변화하고 지역이 성장하는 강한 동력으로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