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1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는 계룡 안전지킴이 봉사단을 작년 6월 발족후 1년간 매월 둘째와 넷째 주 토요일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신성1차 아파트 경로당 회원 2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역의 등산로, 공원, 하천, 도로, 아파트 주변 등을 순찰하면서 각종 시설과 기구의 고장과 파손여부, 시민들의 위험 요인 등을 관찰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시청 등에 건의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며 쾌적한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정규 단장은 “1년간의 봉사활동은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상실된 노인들의 역할을 되살려 삶의 활력과 보람을 갖게 해 주었으며 노인들이 단지 서비스를 받는 존재가 아닌 베푸는 존재라는 인식을 갖게 해주었으며 봉사활동의 순기능과 함께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임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는 노인자원봉사활동 봉사단 활동을 다각적으로 확대해 지역 노인들이 자아실현과 함께 지역사회에 기여할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