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2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감자연구회장, 관내 주요 APC감자 담당자, 농산물유통팀장, 각 상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체 종자생산포에서 감자 실증시험재배 평가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조풍, 금선, 수미, 두백, 하령, 서홍, 자영 등 각 품종의 면면을 들여다보고 감자 동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특히 수미 대체 품종 중 하나로 떠오르며 최근 전국적으로 재배가 늘고 있는 두백 감자의 재배기술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 


두백은 중만생종으로 수미와 비슷한 분질과 점질의 중간적 특성을 지녀 맛이 좋으며 휴면기간은 길며 눈이 깊지 않아 저장성과 상품성이 좋다.

 

그러나 생육기간이 수미보다 20여일 길어 장마기 회피와 후작 문제를 해결할 대책이 필요하고 까다로운 싹틔우기 과정을 농가가 쉽게 실천할수 있도록 기술지도가 요구됨에 따라 센터는 부직포를 활용해 파종과 수확기를 앞당기는 재배기술을 선보이며 산광최아와 정아절단법 등을 농가지도시 적극 지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회를 계기로 두백이 수미 대체 품종으로 순조롭게 안착하고 감자 재배농가의 숙원 또한 해결될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