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2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와 인공지능(AI) 전문교육기관인 모두의연구소(이하 모두연)는 아이펠 대전의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와 대표자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됐고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아이펠 대전 1기는 2020년 12월 28일 개강해 6개월 동안 인공지능 핵심 실무교육을 진행해 4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1기 교육생은 현대자동차, 쎄트렉아이SIA, 인사이트마이닝, 가톨릭대 성모병원, 모두연 등에 취업했고 예비창업패키지 정부지원 사업 서류합격 등 3명이 창업예정이다.


또 대전시와 모두연은 오는 7월 지역기업중 인공지능 실무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과 아이펠 대전 1기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2기 교육생 모집은 지난 21일부터 온라인 입학지원서 접수, 1차 서류심사, 2차 토론면접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이펠 대전은 고용노동부가 공모한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내에 교육공간을 조성해 기업과 협력해 인공지능(AI)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을 받게 되며 교육과정은 자기주도적 학습방식으로 교육생이 단계별 과제를 스스로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명노충 대전시 과학산업국장은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양성된 인공지능(AI) 전문 인재를 지역기업에 공급 지원해 기업이 겪고 있는 인재 부족 문제 해소에 기여할 수 있으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취업할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두연 김승일 대표는 “아이펠 대전은 수도권에 집중된 인공지능(AI) 개발자 교육을 지역으로 가져온 첫번째 사례로 대전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좋은 결과를 맺고 있으며 지역기업과 적극 협업해 인재를 양성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