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2 21: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김정섭 시장은 고향에 기부금을 내면 세제 혜택 등을 부여하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능동적으로 대비하자는 시정 방향을 밝혔다.  


김 시장은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법안이 국회에서 조만간 성립된다면 인구감소와 재정력 약화에 큰 반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고향이나 특정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는 세액 공제 혜택과 지역 농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다. 


김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고향에 재정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향후 베이비부머 세대의 귀향 운동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의 불균형, 특히 인구 불균형 문제 등을 해결하는 큰 정책 방향으로 가야 하며 귀농 귀촌 정책에 나아가서 귀향 유도와 촉진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정책을 펼쳐달라”고 말했다. 


또 “고향으로 다시 보금자리를 옮긴 귀향인들에 대한 연간 통계를 만들고 구체적 사례를 연구하며 귀향을 유도하고 촉진할 관련 조례를 만들어 실행 근거를 확보할 것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또 “동창회와 향우회, 종친회 등 출향한 향우들이 집중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들과의 유대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하고 이를 담당할 행정기구 구성을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고향을 떠나 대도시에 살고 있는 60대가 귀향 유치 대상이며 이분들이 귀향하는데 걸림돌은 무엇인지 어떤 혜택과 지원이 가능한지 적극적으로 연구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격차를 해소하고 함께 상생 발전할수 있는 마중물이 될수 있도록 공주시가 선도적으로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