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2 23: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021년 세정시책의 일환으로 카카오톡 채널에 부여군 지방세를 개설 운영중이다.


부여군 지방세 채널은 군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한 세정 서비스로 납세편의 증대와 공감세정을 구현키 위해 개설됐으며 각종 지방세 관련 정보제공과 세정업무 홍보창구로 활용하고 지방세 전자고지와 자동이체 신청, 환급 신청 등 납세자가 과세관청을 방문치 않고 민원을 해결할수 있어 우한 폐렴 감염증 시대에 맞춘 비대면 세정서비스다. 


또 세목별 담당자를 선정해 납세자와 1:1 채팅으로 지방세 정기분 부과에 대한 상담, 체납관련 상담, 상속으로 인한 취득세 신고 납부 절차 상담, 지방세 개정사항에 대한 상담 등이 개별적으로 가능해 메일이나 우편, 팩스 전화보다 민원상담이 훨씬 수월하다. 


상담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시작부터 해결까지 지속적으로 납세자를 관리할수 있어 비대면임에 불구하고 납세자가 세무행정에 대한 신뢰성을 가질수 있고 세무행정의 효율성이 높아질수 있다.


군 관계자는 “우한 폐렴 감염증 시대로 군민들과의 대면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부여군 지방세 채널을 통해 군민들과 소통할수 있는 창구로 적극 활용돼 주민들의 지방세정에 대한 편익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7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