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2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화양보건지소는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선정된 화양면 완포리 마을 주민 40여명과 함께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체험 프로그램은 보건소,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치유의숲센터 등 민관이 협력해 건강마을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우한 폐렴 감염증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치유의 숲의 실내프로그램과 실외걷기를 위주로 진행했으며 실내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아로마향을 직접 느끼는 아로마테라피 체험, 족욕온열 치료, 소리치유 싱잉볼 체험 등 향기와 명상으로 일상의 피로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내 체험을 마치고 치유의 숲 둘레길에서 옥빛 잔잔한 물을 따라 다양한 나무와 꽃을 보며 천천히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함께 오랜만에 여행가는 기분으로 하루를 보낼수 있어 좋았으며 서천에 이런 곳이 있었는지 몰랐는데 좋은 곳을 알게 돼 나중에 가족들과 다시 한번 방문 해야겠으며 마을회관에 못가고 모임이 어려운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할수 있어 행복하고 이웃과 함께하니 더욱 좋다”고 말했다.


보건지소 관게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주민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0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