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13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도쿄올림픽 개막을 목전에 둔 13일 오전 일본 방위성이 총리 주재 각의(국무회의)에 독도는 일본영토라고 보고한 것에 대해 이명수 의원은 “17년째 반복되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억지주장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고 이제까지의 우리 대응 방식이 적절했는지 재차 따져봐야 할때”라고 말했다.


일본이 방위백서에 독도 영유권을 거듭 주장한데 대해 국방부는 주한 일본대사관 국방무관을 불러 항의를 했고 외교부는 주한 일본총괄공사를 초치한 상황이다. 


이명수 의원은 “도대체 언제까지 항의만 하다 끝날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며 단순히 사안이 불거질 때마다 관계자를 불러 항의하고 규탄성명을 내는 등 천편일률적인 대응에만 머물다가는 일본의 영토욕을 절대 막을수 없다”고 말했다.


이명수 의원은 “도쿄올림픽이 열흘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같은 주장을 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독도는 영토분쟁지역이라는 인식을 널리 확산시키려는 계략이 숨어있으며 우리 정부는 지금보다 더 치밀하고 논리적인 주장과 함께 중장기적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도쿄올림픽 개회식에 맞춰 일본을 방문해 한일정상회담이 이뤄지게 된다면 반드시 독도문제를 강력하게 제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명수 의원은 “강제징용, 위안부, 독도 영유권 등에 대한 역사적 근거와 자료가 분명한데 매년 방위백서를 왜곡하는 것은 일본 후대를 위한 왜곡된 근거 자료를 만들고 있는 것으로 밖에 판단이 안 되며 우리의 미래 세대인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역사의식을 심어줄수 있도록 독도 교육 강화와 독도=한국 땅이라는 해외 홍보 또한 대대적으로 이뤄져야 할 것이며 더 이상의 감정적인 대응이 아닌 전문적 연구기관을 통한 논리적, 전략적 대응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 방위성은 독도에 대한 영유권 주장 기술 외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자위대 주요 부대 소재지, 러시아 군사 활동 동향, 일본 주변 해공역 경계 감시, 주변국 방공식별권을 보여주는 각 지도에서 독도를 없애고 다케시마를 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41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